DID Home News

KT 45인승 5G 자율주행 버스 도심 달린다, 미러 디스플레이, Mirror Display

KT ’45인승 5G 자율주행 버스’ 도심 달린다.

KT가 국토교통부로부터 45인승 대형버스 자율주행운행 허가를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 지난해 9월 25인승 자율주행버스 일반도로 운행 허가를 받은 데 이어 두 번째 자율주행 허가다.

KT는 이번 국토부 허가로 자동차 전용도로와 도심 일반도로에서 대형 자율주행버스 시험 운행을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허가받은 자율주행버스는 차체 길이가 12m, 차량 폭이 2.5m인 45인승이다. 대형버스 자율주행에서는 일반 도로 차선 폭이 좁게는 3m에 불과하기 때문에 정교한 운행 제어 기술이 핵심이다…..

자세히보기
재잘재잘 스쿨버스, 스마트 미러 디스플레이, smart mirror display

‘재잘재잘 스쿨버스’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그룹이 연구원들의 따뜻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청각장애 어린이들의 통학길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는 프로젝트인 ‘재잘재잘 스쿨버스’ 영상을 5일 공개했다.
‘재잘재잘 스쿨버스’ 영상은 현대자동차그룹 R&D 아이디어 페스티벌(R&D IDEA Festival)에서 선보인 ‘스케치북 윈도우’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청각장애 특수학교에 다니는 어린이들이 통학버스 안에서 유리창을 통해 소통하고 즐거워하는 새로운 형태의 자동차 경험을 보여주는 영상이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올 해 5월 사연 접수를 통해 청각장애 특수학교인 충주성심학교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선정했다…

자세히보기

부산교통공사, 서면역 IoT기반 첨단 디스플레이

【부산=뉴시스】제갈수만 기자 = 부산교통공사가 부산 서면역에 사물인터넷( IoT) 기반 첨단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도시철도 이용 고객의 편의서비스를 강화한다.

부산교통공사(사장 박종흠)는 IoT(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도시철도 시범 구축의 일환으로 서면역에 첨단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고객들의 도시철도 이용 편의 서비스 접근이 향상됐다고 7일 밝혔다….

자세히보기

지하철 스크린도어에 투명 화면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7일 부산지하철 2호선 서면역 승강장 스크린도어에 설치된 투명 화면을 승객들이 신기한 듯 지켜보고 있다. 부산교통공사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스크린도어 화면으로 날씨, 전동차 운행정보, 뉴스 등을 제공하기로 하고 서면역에 시범 설치했다. 2017.2.7

자세히보기
매직미러-주방

“매직 미러글라스” 리바트(스마트 퍼니처) 납품

누군가의 엄마, 아내는 집 어디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낼까. 아무래도 주방일 것 같다. 아침엔 아침식사 준비에, 저녁엔 저녁식사 준비까지…. 늦은 밤 누군가 야식이라도 요구하는 날엔 자정이 다 돼서도 주방으로 향한다. 누군가의 엄마이자 아내들처럼 주방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생겼다. ‘스마트 가구’의 등장이다. 아직 스마트 가구가 대중화되진 않았지만, 기업들의 관심이 사물인터넷(IoT)에 쏠리면서 새로운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LG U+ 매직미러(magic mirror)

얼굴 비추면 내게 맞는 화장법 띄워주는 ‘매직미러’ LG유플러스·한샘 연내 상용화

울에 얼굴을 비추기만 하면 개개인의 피부 상태를 파악해 피부 관리법과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매직미러(magic mirror)’가 연내 상용화된다. LG유플러스는 가구업체 한샘과 매직미러 공동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화장대에 앉아서 매직미러를 터치하면 거울에 내장된 정밀 카메라가 이용자의 얼굴을 촬영한다.
이어 모공(毛孔), 주름, 피부결, 잡티 등 얼굴 피부 상태를 진단한 결과와 맞춤형 처방이 거울 위에 나타난다. 만약 모공에 문제가 있다면 적절한 세안법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자세히보기